건강/건강한 음식

과일의 다이아몬드 체리, 체리의 8가지 놀라운 효능

유별남 2017. 12. 8. 19:46

다이아몬드는 수많은 종류의 보석 중에서도 진귀하게 여겨진다. 보석 중 다이아몬드와 마찬가지로 과일 중에서도 옛날부터 귀하게 대접받아온 과일이 있다. 바로 체리(Cherry)이다. 과일의 다이아몬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체리는 예로부터 고급과일로 인식되어 왔지만, 현대에 와서는 많이 생산되며 케익, 아이스크림 등 각종 디저트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8월이 제철인 체리는 이젠 대표적인 여름과일로 자리를 잡았다. 오늘은 과일 중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체리가 어떤 진귀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체리 효능 BEST 8



1. 불면증 개선

체리는 옛날부터 천연 수면보조제로 이용되어 왔다고 한다. 체리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생체리듬을 조절하여 수면사이클을 정상적으로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름철 열대야로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는 밤에도 체리가 도움을 줄 수 있다.




2. 항암효과

체리에는 강력한 항산화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페릴릴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어 유방암, 난소암, 전립선암 등 각종 암을 예방·억제 효과를 낸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체리의 엘라그산 성분은 항염·항암효과를 통해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체리의 아미그달린, 즉 비타민B17은 종양의 크기를 줄여주고, 확산을 억제하고, 고통을 경감시키는 작용을 하며, 체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과일에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3. 정화작용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등의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배출하고, 중금속, 유해물질 등을 제거하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노화방지

체리에 풍부한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산화방지제로 세포의 재생을 돕고,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기억력, 집중력, 판단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5. 혈관건강

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해로운 콜레스테롤(LDL)을 낮춰주는 작용을 하며,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심장병, 뇌졸중 등 각종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체리에는 칼륨이 매우 풍부하며, 나트륨과 지방은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혈관건강을 관리하는데 좋은 음식이다.




6. 천연 소염제, 진통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체리는 천연소염제, 천연진통제라 칭해도 부족함이 없다. 체리 20개 정도를 섭취하고 기대할 수 있는 소염효과, 통증완화효과가 아스피린보다 약 10배 이상이라고 하니, 가히 천연소염제라 할 만하다.




7. 뼈 건강

체리에는 붕소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뼈에는 칼슘이 좋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는데, 붕소 역시 마그네슘과 함께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격을 유지하는데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8. 당뇨 치료

체리는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며 당의 흡수를 늦춰주기 때문에 당뇨를 치료하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체리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하여 당뇨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공감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