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정보

도심을 떠나 즐기는 가평의 아름다운 여행지, 가평 8경을 소개합니다

유별남 2017. 7. 19. 07:00

가평은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볼거리가 많은 가평을 여행하다보면 편안한 느낌이 들고, 답답한 도시의 일상에서 탈출한 기분이 든다. 자연경관이 뛰어난 관광지 뿐만아니라, 예쁘고 개성있는 많은 펜션과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기 때문에 사시사철 여행객들로 붐비는 곳이 바로 가평이다. 가평군의 많고 많은 관광지 중에, 오늘은 경관이 뛰어난 '가평 8경'을 소개해볼까 한다.


1. 명지산


(출처 : 가평군 문화관광)


해발 1,267m 높이의 명지산은 경기도에서 두번째로 높은 산이다. 폭포와 수림이 어우러진 산으로 연간 10만명 이상이 찾는 관광지이다. 특히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기이하게 생긴 기괴암석과 산의 단풍이 조화를 이루며 형형색색을 이룬다. 볼거리는 더 있다. 명지폭포와 용소 등 아름다운 경관의 절경들이 산재하고 있기 때문에 등산객들이 자주 찾는 장소이기도 하다.

더군다나, 한라산과 지리산 다음으로 곤충상이 풍부한 지역이라고 한다. 명지산은 우리나라의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다. 명지산 군립공원의 생태탐방학습원에서는 희귀식물 등의 자연학습원과 반딧불이 동굴, 식물곤충어류 전시 등 생태탐방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으니, 가족단위의 여행장소로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소재지 : 경기 가평군 북면 도대리>


2. 축령산


(출처 : 가평군 문화관광)


가평군에는 잣나무가 유명하다. 가평군에서는 어디서든 잘 관리되고 있는 백림을 볼 수 있지만, 특히나 축령산의 백림이 유명하다. 여름철에 축령백림의 산책로를 걸으면 무더위를 날리기에 충분하다. 잣나무의 송진내음과 흐르는 계곡물로 더할나위없는 조합을 이루는 곳이다.

<소재지 : 경기 가평군 상면 행현리>


3. 도마치계곡


(출처 : 가평군 문화관광)


가평군 적면리의 3·8교에서 상류로 3km되는 지점에 물이 깊고 청명한 용소라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서 용이 승천하던 것을 임신한 여인이 발견하여 용이 낙상하여 소를 이루었다는 전설이 전해진다고 한다. 환경청에서 고시한 청정지역으로 천연기념물인 열목어가 서식할 정도로 물이 맑은 곳이라고 한다. 그 용소를 지나 1시간 정도 걸어가면 있는 경관이 수려한 무주채폭포 역시 도마치계곡의 대표적인 경관 중 하나이다.

<소재지 : 가평군 북면 적면리>


4. 유명산


(출처 : 가평군 문화관광)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유명산은 기괴한 암석사이를 가로지르는 계곡물로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유명산의 자연휴양림에는 야영장, 통나무집, 산책로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소재지 :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5. 운악산


(출처 : 가평군 문화관광)


운악산은 가평 8경 중 6경에 지정되었다고 한다. 이름 그대로 구름을 뚫을 듯한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는 곳이다. 운악산은 가평군에 있는 산중에서도 그 아름다움이 으뜸이고, 많은 절경이 산재해 있는 곳으로 등산객에게는 한번 오면 또 오고 싶은 산이다.

<소재지 : 가평군 조종면>


6. 호명호수


(출처 : 가평군 문화관광)


박정희 대통령 시대에 건설된 호명호수는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심야에 낭비되는 전기를 이용해 북한강 하류의 물을 산꼭대기까지 끌어올린 다음 전기수요가 많을 때 물을 떨어뜨려 전기를 발전시키는 양수발전소의 인공저수지라고 한다. 국내 최초로 건설된 양수발전소의 상부저수지이기도 하다. 잘 조성된 저수지와 그 아래로 길게 펼쳐진 계속은 여행객들에게 휴식처가 되어주고, 계곡 중간에는 낚시꾼들을 위한 낚시터도 있기때문에 다양한 즐거움을 주는 곳이다.

<소재지 : 가평군 청평면 상지로 370>


7. 청평호수


(출처 : 가평군 문화관광)


청평호수는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모터보트, 수상스키, 유람선 등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여름 피서객들의 여행지로도 사랑을 받는 곳이다. 붕어, 향어, 잉어, 쏘가리 등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기때문에 낚시꾼들에게도 많은 즐거움을 선사해주는 곳이다.

<소재지 :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1906-15>


8. 용추계곡


(출처 : 가평군 문화관광)


해발 900m의 칼봉산을 발원지로 형성된 용추계곡은 와룡추, 무송암, 고실탄, 일사대, 추월담, 권유연, 농완계 등의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용추9곡 또는 옥계9곡이라고 불린다고 한다. 용추계곡에 있는 높이 5m의 용추폭포는 그 위용을 자랑하며 여행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용이 하늘로 날아 오르면서 아홉굽이의 그림같은 경치를 수놓았다는 전설이 전해진다고 한다. 용추계곡 근처에 있는 연인산에서는 매년 5월 연인산 들꽃축제가 개최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다.

<소재지 :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산114>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가평의 경관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매일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속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그 정취에 흠뻑 빠져든다면 어느새 마음이 한결 가벼워져 있는 자신을 보게될지도 모르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