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정보

이번 여름 휴가, 고래불 해수욕장과 야영장에서 어떠세요?

유별남 2017. 7. 13. 06:30

이제 곧 장마철이 끝나고 무더위가 시작된다. 날이 더운 날에는 몸이 축 처지고 무슨 일이든 하기 싫어진다. 누구나 지루한 일상에서 탈출하고 싶은 마음이 가장 많이 생기는 시기가 이때가 아닐까 생각한다. 올여름 피서지, 여름 휴가로 푸른 동해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고래불 해수욕장과 고래불 국민야영장을 소개해볼까 한다.





맑고 투명한 바다,

고래불 해수욕장

(고래불 해수욕장 전경, 출처 : 고래불 해수욕장 홈페이지)


야간에 운영하는 음악분수 또한 하나의 볼거리이다. 5월에서 10월 사이에 운영되는 음악분수는 음악과 함께 화려한 불빛을 수놓는다. 여름밤 바다의 정취를 느끼기에는 안성맞춤이다.경상북도 영덕군에 위치한 고래불 해수욕장은 고려말 목은 이색선생이 고래가 뛰어노는 것을 보고 붙여진 지명이라고 전해지고 있다고 한다. 타원형의 해얀가를 따라 병풍처럼 심어진 송림으로 이어지는 명사 20리가 매우 인상적인 해수욕장으로써, 해양수산부 선정 4년 연속 최우수 청정 해수욕장에 선정된 해수욕장이다. 일반적으로 수심이 깊은 다른 동해의 해수욕장들과는 다르게 수심이 얕기 때문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 해수욕장이다. 시원하고 맑은 바다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물놀이를 하고,  다양한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전국 각지의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다. 얼마 전에 개통된 부산-포항 구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포항시 위에 위치한 영덕군까지 영남지방에서의 접근성이 한층 좋아졌다.


(고래불 해수욕장 음악분수, 출처 고래불 해수욕장 홈페이지)


숲과 바다를 한번에,

고래불 국민야영장

(고래불 국민야영장 전경, 출처 : 고래불 국민야영장 홈페이지)


고래불 해수욕장에는 캠핑을 할 수 있는 고래불 국민야영장이 운영되고 있다. 솔숲텐트 110동, 오토캠핑 13동, 캐라반사이트 25종의 규모로 운영되는 야영장에서는 소나무숲의 매력에 듬뿍 취할 수 있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친구, 연인 뿐만아니라 가족단위의 여행에도 불편함이 없다. 다만, 성수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야영장을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고래불 국민야영장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나 예약은 미리하는 것이 좋다.


(야영장에 위치한 전망대, 출처 : 고래불 국민야영장 홈페이지)


그 외 영덕군 추천 여행지

영덕 풍력발전단지

영덕군에는 특히나 여름철에 더 가볼만한 다양한 여행지가 있지만, 영덕 풍력발전단지를 가장 먼저 소개하는 이유는 가장 기억에 많이 남기 때문이다. 예쁘게 조성해 놓은 풍력발전단지를 한바퀴 거닐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또 그곳에서 바라보는 동해바다의 전경은 정말 장관이다.


해맞이공원

동해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해안도로 근처에 위치한 해맞이공원은 일출로 유명하다. 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면서 동해바다의 정취를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칠보산 및 자연휴양림

고래불 해수욕장과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기때문에 고래불 해수욕장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이다. 고려시대 돌옷, 더덕, 산삼, 멧돼지, 황기, 구리, 철 등 우리나라에서 일곱가지의 귀한 것이 난다고해서 칠보산이라는 이름이 생겼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