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블로그

세번째 거절 이후 나름대로 정리해보는 애드센스 승인 팁과 노하우

유별남 2017. 7. 3. 17:30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한 것이 2주가 다되었다. 글을 쓴다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운 것이 많았지만, 이것저것 여러가지 정보들을 올리면서 꾸준히 글을 올리고 있다. 다른 블로거들의 노하우와 정보를 찾아보면서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유리한 포스팅 방법을 보고 내 방식대로 글을 쓰고 있으나, 뜻대로 일이 풀리지는 않는 것 같다. 이번에 세번째 거절 메일을 받게 되었는데, 역시 2주만에 승인이 되는 것은 요원한 일인 것 같다. 애드고시라는 말이 역시는 역시다. 괜히 나온 말이 아니라는 것을 실감하는 중이다.


구글 측에서 애드센스 승인 자격과 기준에 대해 정확하게 언급을 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다른 블로거 분들의 글을 참고하고 있고 많이 도움이 되었다. 그동안 애드센스 승인절차에 관한 정보를 규합하고 정리해 본 내 나름대로의 노하우는 아래와 같다.





"애드센스 승인 팁과 노하우"


1. 포스팅 당 텍스트량이 가장 중요하다.

모든 포스팅을 1000자를 넘도록 적었고, 대략 포스팅 별 1000~2000자 정도 분량의 글자수를 포함하도록 했다. 물론 더 많은 양의 글을 쓴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한다. 적은 텍스트량의 포스트가 많은 것보다 많은 텍스트양으로 포스트가 적은게 오히려 낫다는 말도 어느 곳에서 본 적이 있다.


2. 포스팅을 포함하는 카테고리는 비어 있지 말되, 카테고리 숫자를 적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속 빈 강정"이라고 겉만 번지르르한 것보다 카테고리 수를 적당히 유지하면서 실속있게 포스팅을 해나가는 것이 좋다.


3. 이미지 개수는 승인에 별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이미지가 없는 것이 낫다는 정보도 있고 이미지가 많아도 승인에는 관련이 없다는 정보도 있었다. 종합해보면 이미지양은 승인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것으로 결론 지을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이미지를 포함하지 않는 포스팅은 검색 클릭율이 낮기 때문에 나같은 경우에는 검색 썸네일을 활용할 수 있도록 대부분 포스트에 한개의 이미지를 사용했고, 더 필요할 경우 3개 정도를 사용했다. 승인이 나기 전까지는 이미지 활용을 최소한으로 하려고 한다.


4. 외부링크나 "GIF" 파일의 사용은 자제한다.

다른 사이트로 연결시켜주는 외부링크나 흔히 움짤이라고 말하는 GIF파일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5. 위의 1-4를 만족하는 글을 매일 포스팅한다.

1일 1포스팅 원칙이라고 할까, 매일 양질의 포스팅 하나가 승인을 받는데 유리하고 블로그 지수를 상승시킬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6. 블로그 검색량을 높인다. (RSS, 사이트맵 등록)

결국 광고를 보게해야되는 것이므로 아마 많은 페이지뷰를 유지하는 사이트가 애드센스 등록에도 유리할 것이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와 구글 서치 콘솔 등의 포털사이트에 블로그의 RSS와 사이트맵을 등록하면 검색유입 증가에 효과를 볼 것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어차피 얼마되지 않는 방문량이지만 등록 이후에 약간의 증가는 체감할 수 있었다.


7. 일관성 있는 주제를 가지고 글을 포스팅한다.

이것저것 너무 많은 주제를 다루기보다 한 주제를 가지고 집중적으로 포스팅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주제를 한가지만 다루면 많은 글을 적어 내기가 조금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 큰 틀을 잡고 여러 하위 항목으로 소분류 하여 글을 쓴다면 조금은 수월할 것 같다.



최종승인 메일이 날아오기 전까지는 꾸준히 위의 사항을 충족하는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이틀 전엔 "준비가 거의 끝났습니다. 마지막 한 단계만 거치면 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라는 제목을 가진 메일을 받고 승인이 된 줄 알고 좋아했으나, 실제로는 승인이 된 것이 아니었다. 다음부터는 속지 않을 것이다. 그로부터 하루 뒤에 다시 콘텐츠 불충분의 사유로 거절 메일이 통보되었다. 꾸준히 포스팅하며 경과를 지켜본 후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있다면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