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건강정보

숙면을 도와주는 수면장애, 불면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6

유별남 2017. 12. 8. 01:21

업무에 시달리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우울 증상 등으로 수며장애, 즉 불면증을 겪는 분들이 많다. 수면장애도 증상이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수면을 시작하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자주 깨며 수면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거나, 깊은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등의 수면장애는 다음날, 또 그 다음날에 정신을 흩트려 놓으며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게 된다. 그래서 오늘은 수면장애, 즉 불면증에 도움이 될만한 음식을 몇 가지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숙면을 도와주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 BEST 6



1. 허브티



녹차나 캐모마일티처럼 신경에 안정을 가져다주는 진정효과가 있는 허브차는 수면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해 준다고 한다. 또한, 따뜻한 허브차 한 잔이 몸을 따뜻하게 해줌으로써 숙면을 돕고, 신체에 축적된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우유



불면증의 개선을 도와줄 또다른 음료는 바로 우유이다. 우유 속에 함유된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의 주성분으로 심신을 안정시켜 숙면을 유도한다. 허브티와 마찬가지로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도움을 줄 수 있다.



3.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 잠을 자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준다. 또한, 바나나에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며, 비타민B6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수면을 유발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합성하는 작용을 한다.



4. 체리



체리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천연 수면 보조제라고도 불린다. 연구를 통해 체리의 숙면유도 효과가 검증된 바 있을 정도로 숙면을 도와주며, 불면증 강도를 줄여주는 작용을 하여 만성 수면장애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5. 견과류



아몬드, 호두 등 각종 견과류에는 근육을 이완시켜 긴장을 풀어주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잠 들기 전, 소량을 섭취하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6. 대추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으로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주며 불안감 해소를 도와주기 때문에 불면증 환자에게 좋은 음식이다. 따뜻한 대추차를 끓여 마시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공감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