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링크 광고" 활용하고, 수익효과 향상시키기

유별남 2018. 2. 23. 11:59

블로그를 운영하며 수익을 낸다는 것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양질의 포스팅은 물론이고, 방문자 유입량, 광고 배치 등 다양한 요소가 수익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광고형태를 적절히 배치하는 것도 수익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인이 아닐까 생각된다. 광고를 덕지덕지 많이 넣는다고 해서 꼭 수익이 오르는 것은 아닐 뿐더러, 오히려 부정적인 결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하니 확실히 광고배치는 중요하다 할 수 있다. 반응형 광고나 300x250사이즈 광고, 또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와 마찬가지로 애드센스 광고에는 '링크광고'라는 광고단위가 있다.





구글 애드센스

링크광고 활용하기



이미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겠지만, 사용하고 있지 않는 사람이라면 이 링크광고를 잘 활용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듯 하다. 아래와 유사한 광고형태를 본 적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위의 이미지는 캐논카메라에 대한 포스팅에서 나타난 링크광고의 모습이다. 링크광고는 포스팅과 관련된 키워드가 나타나는 방식이기 때문에 광고효과가 상당할 것이라 생각된다. 포스팅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 선정으로 독자에게 클릭욕구가 생길 듯한 느낌을 들게 한다.




링크광고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한다.

2. [내 광고] - [광고 단위] - [새 광고단위] -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한다.



3. 광고단위 생성화면의 광고 크기의 게재를 '링크 광고'로 설정한다.



4. 광고 크기를 설정(반응형 가능)한 후 광고코드를 생성한다.



광고코드를 생성하고, 블로그에 적용 후 시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이 링크광고가 삽입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포스팅 중간에 활용해도 충분히 효과를 낼 수 있는 광고인 듯 하다.




광고단위 생성시 텍스트 광고 스타일을 블로그와 유사한 색을 활용하여 생성한다면 조금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공감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