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컬쳐/만화·애니

이세계 애니 추천 - 흔해빠진 직업으로 세계최강 간략 소개

유별남 2021. 4. 29. 02:01



흔해빠진 직업으로 세계최강

ありふれた職業で世界最強

Arifureta : From Commonplace to World's Strongest

 

 


장르 : 이세계 전이, 판타지, 하렘

감독 : 요시모토 킨지

제작 : 화이트폭스

방영기간 : 1기 2019년 7월 ~ 10월, 2기 방영중(2021년 1분기)
화수 : 1기 13부작
국내 심의 등급 : 19세 이상 시청가(선정성, 폭력성)

 


줄거리

 

『왕따』를 당하던 나구모 하지메는 같은 반 아이들과 함께 이세계로 소환된다. 차례차례 사기적인 전투 능력을 발현하는 반 아이들과는 달리 연성사라는 평범한 능력을 손에 넣은 하지메. 이세계에서도 최약인 그는 어떤 반 아이의 악의 탓에 미궁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마는데..

탈출 방법을 찾을 수 없는 절망의 늪에서 연성사로 최강에 이르는 길을 발견한 하지메는 흡혈귀 유에와 운명적인 만남을 이루고─.

“내가 유에를, 유에가 나를 지킨다. 그럼 최강이야. 전부 쓰러뜨리고 세계를 뛰어넘자.”
나락으로 떨어진 소년과 가장 깊은 곳에 잠들었던 흡혈귀가 펼치는 『최강』 이세계 판타지 개막!

 



작품소개

 

 


흔해빠진 직업으로 세계최강
2019년 3분기에 방영된 이세계 전이물 애니메이션.
2021년 1분기 현재 2기가 방영되고 있음.

시라코메 료가 집필한 동명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원래는 일본의 한 고등학교 같은 반에 다니던 평범한 학생들이 이계로 소환되며 이세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강한 전투 능력을 발현하는 반 친구들과는 다르게 주인공인 나구모 하지메는 '연성사'라는 최약의 직업을 얻었는데, 미궁 토벌 도중 나락으로 떨어지며 절망의 늪에 빠졌지만 살아서 집에 돌아가겠다는 일념으로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스토리.

 

 

 


평가

 


전체적으로는 혹평이 많았던 작품이다.
캐릭터 디자인을 비롯 작화의 퀄리티는 괜찮지만 연출이나 액션씬, 스토리 전개 등에 있어서 조화롭지 않거나 수준 미달인 장면이 많아 혹평이 많다. 3D로 디자인된 것 같은 몬스터는 작화와 어울리지도 않고,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워 보기 불편하다. 뭔가 허술한 느낌.

원작에 비해 스토리 전개에 있어서 사건의 배경이나 인과관계 등에 대한 설명이 생략된 경우가 많기도 하고, 결코 뛰어난 수준의 작품은 아닌듯 하다. 특히, 전투씬은 보기 불편할 정도..

그래도 이세계물을 좋아한다면 크게 기대하지 말고, 킬링타임용으로 가볍게 보면 나름 재밌게 볼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약한 주인공이 점점 성장해가는 모습도 은근히 재밌다.

2021년 1분기 현재 2기가 방영중.